인천대학교 공고 2025-88호
인천대학교 스타트업 칼리지 계약직원 채용 공고 |
||
|
|
|
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「스타트업 칼리지」 계약직원 채용 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성실하고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.
2025년 7월 16일
인천대학교 총장
1. 채용분야
채용부서 |
채용 관련 업무 |
채용인원 |
채용분야 |
창업지원단 |
○ 스타트업 칼리지 관련 업무 ◾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◾ 예산, 지출 등 행정업무 전반 |
1명 |
기간제계약직 (기간제사무원) |
※ 해당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
2.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
□ 공통 지원자격
가. 임용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인 자
나. 성별 및 학력 : 제한없음
「인천대학교 직원 인사 규정 제13조(결격사유)」
①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②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③ 금고 이상의 실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④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유예의 기간이 끝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⑤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 기간 중에 있는 자 ⑥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⑦「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」 제2조에 규정된 죄를 범한 자로서 1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⑧ 미성년자에 대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죄를 범하여 파면ㆍ해임되거나 형 또는 치료감호를 선고받아 그 형 또는 치료감호가 확정된 자(집행유예를 선고받은 후 그 집행유예기간이 경과한 자를 포함한다) 가.「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」 제2조에 따른 성폭력 범죄 나.「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2조제2호에 따른 아동ㆍ청소년대상 성범죄 ⑨「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」제82조에 따른 비위면직자 등의 취업제한 적용을 받는 자 ⑩「형법」 제355조 및 제356조에 규정된 횡령과 배임의 죄를 범한 자로서 3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⑪ 본교 내외를 불문하고 징계로 해임 이상의 처분을 받은 때부터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|
라. 아래의 응시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
「인천대학교 직원 인사 규정 제13조2(응시자격의 제한)」
① 제1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② 임용시험 중 부정행위를 한자 ③ 정당한 사유 없이 임용에 불응한 자로서 1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|
□ 우대사항 : 가산점
대상 |
우대사항 |
적용전형 |
|
취업지원 대상자 (보훈) |
가산비율 |
만점의 5%~10% |
서류 및 면접전형 |
적용대상 |
관련 법령 등에 따른 취업지원 대상자 ※ 제출서류 :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※ 가점 합격자는 선발예정인원의 30%를 초과할 수 없으며, 모집인원이 3명 이하인 경우 미반영(동점자 처리 순위에만 적용하며, 이 외 사항은 해당 법령에 따름) ※ 전형별 만점의 40% 미만인 경우 가점하지 않음 |
||
장애인 |
가산비율 |
만점의 5% |
|
적용대상 |
관련 법령 등에 따른 장애인 기준에 해당하는 자 또는 상이 등급 기준에 해당하는 자로 행정업무 수행에 지장이 없는 자 ※ 제출서류 : 국가 및 지자체 발급 장애인 증명서 |
||
※ 취업지원대상자 및 장애인증명서류 모두 제출 시 가산점 각각 합산 |
3. 채용기간 및 보수
□ 계약기간 : 2025.08.18. 부터 2026.02.28. 까지
※ 자체평가에 따라 최초임용일로부터 최대 2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재계약 가능
□ 보수 : 월 2,634,080원(4대보험 포함, 제수당 불포함)
※ 창업지원단 2025년도 스타트업칼리지 전담인력 급여 책정안 적용
4. 복무 : 「인천대학교 계약직원 인사관리 지침」에 따름.
5. 채용일정 및 지원방법 등
□ 채용일정
구분 |
일정 |
비고 |
채용공고 |
2025. 7. 16.(수) ~ 7. 30.(수) 24:00 |
⸱ 대학홈페이지, 사람인 등 공고 |
원서접수 |
2025. 7. 16.(수) ~ 7. 30.(수) 24:00 |
⸱ 이메일(inustartup_hr@inu.ac.kr) |
서류전형 |
2025. 8. 4.(월) |
|
서류전형 합격자발표 |
2025. 8. 5.(화) 예정 |
⸱ 합격자 개별안내 ⸱ 적격자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음 |
면접전형 |
2025. 8. 7.(목) |
⸱ 면접장소 (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 A동 5층 창업지원단) |
최종합격자 발표 |
2025. 8. 8.(금) 예정 |
⸱ 합격자 개별안내 ⸱ 적격자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음 |
결격사유 조회 |
2025. 8. 8.(금) ~ 8. 14.(목) |
|
임용 |
2025. 8. 18.(월) 임용 예정 |
⸱ 결격사유 조회 등 본교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|
※ 상기 채용일정은 본교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|
□ 지원방법 : 이메일 접수(inustartup_hr@inu.ac.kr) (방문, 우편접수 불가)
[제출관련 유의사항] ⸱ 제출서류는 하나의 파일로 스캔하여 제출 ⸱ 제출기한(원서접수 마감 시간) 경과 시 제출 불가하며, 접수시간은 본교 메일 서버시간을 기준으로 적용함 |
□ 제출서류 : 별첨 제출서류(응시원서 등) 양식 참조
□ 지원 시 유의사항
○ 접수기간 종료 후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음.
○ 서류상 유효기간이 명시된 경우, 유효기간 내의 서류만 인정함
○ 관련 자격증은 원본 진위 여부 확인이 가능한 형태로 제출함
○ 응시자의 부정합격 확인 시 채용이 취소될 수 있음
6. 전형절차 및 전형별 세부사항
□ 전형절차
지원서 접수 |
➠ |
서류전형 (3배수) |
➠ |
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|
➠ |
면접전형 |
➠ |
최종 합격자 발표 |
□ 전형별 세부사항
단계 |
구분 |
세부사항 |
합격예정인원 |
1단계 |
서류전형 |
평가대상 : 지원자 전원 평가요소 : (1차) 적격여부(우대사항, 필수서류제출, 병역) (2차) 직무적합성, 발전가능성, 역량 |
3배수 |
2단계 |
면접전형 |
평가대상 : 서류전형 합격자 평가요소 : 공직관과 일반소양, 전문지식과 응용능력, 의사 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, 예의⸱품행 및 성실성, 창의력⸱의지력⸱기타발전가능성 |
1명 |
□ 평가점수 계산 및 동점자 처리 기준
○ 각 전형별 평가점수는 소수점 이하 둘째자리까지 계산(이후 반올림)
○ 각 전형별 평가위원이 부여한 점수의 합산 평균이 만점의 50% 미만인 경우 순위에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함
○ 전형별 동점자 처리 기준은 아래와 같음
구분 |
세부사항 |
서류전형 |
(1순위) 취업지원대상자 선발 (2순위) 장애인 가점대상자 선발 (3순위) 위 순위까지 동점인 경우 해당 동점자 전원 합격처리 |
면접전형 |
(1순위) 취업지원대상자 선발 (2순위) 장애인 가점대상자 선발 (3순위) 동점자 대상으로 위원 간 재심의를 통해 최종 순위 결정 |
□ 최종 선발 및 예비합격
○ 최종선발 : 전형별 점수 합계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
○ 예비합격자 선발
- 차순위자(채용 예정 인원의 2배수 범위 내)로 예비합격자를 정할 수 있음
- 최종합격자의 임용포기, 합격취소 및 임용 후 30일 이내 퇴직 등의 사유로 결원이 발생한 경우 예비합격자를 추가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
- 차순위자가 전형별 점수합계의 75점 미만인 경우 예비합격자로 결정하지 않음
7. 지원 관련 유의사항
□ 임용예정자 결정 또는 임용 이후라도 제출한 서류가 허위⸱표절⸱착오⸱누락 등으로 평가에 영향을 미친 경우 임용 결정 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
□ 미비 서류에 대해 재제출을 요구하였음에도 보완이 되지 않을 시 자격 미달 처리할 수 있음
□ 최종 선발된 임용예정자의 임용 포기 및 결격사유 해당 혹은 연락두절 등으로 후속임용 절차 진행이 어려운 경우 차순위자에게 임용 절차를 진행함
□ 접수 시 입력사항의 착오⸱누락⸱오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채용 상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, 지원서 최종 제출 이후에는 수정 및 보완이 불가
□ 면접 응시자는 면접전형 당일 유효한 신분증(주민등록증, 여권, 운전면허증 중 선택)을 지참하여 시험시작 전까지 면접대기실에 입실하여야 함
□ 최종 합격자의 임용일은 인력 운영계획 및 제반 절차 진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
□ 본 채용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인천대학교 관련 규정에 따름
□ 불합격자 이의 신청
⸱ 신청기한 :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일 이내 신청 ⸱ 신청방법 : ‘불합격자 이의신청서’를 작성하여 이메일 신청(inustartup_hr@inu.ac.kr) ※ 이의신청서 검토 후 개별회신하며 채용 전형과 무관한 문의, 평가관련자의 개인 정보 등에 대한 문의는 미회신 |
□ 채용서류반환
⸱ 신청기한 : 전형별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5일 이내 신청 ⸱ 신청방법 : ‘채용서류 반환청구서’를 작성하여 이메일 신청(inustartup_hr@inu.ac.kr) ※ 온라인 제출 및 대학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 미반환 |
8. 문의처 : 창업지원단 채용담당자
□ 전 화 : 032-835-9882
□ 이메일 : inustartup_hr@inu.ac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