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뉴스레터 23호 / 초기창업패키지 특별 기획 2편 ] 스타트업 역량강화 프로그램, 마케팅 지원사업 실시 외

글번호
372488
작성일
2023-09-12
수정일
2023-09-12
작성자
창업지원단 (032-835-9666~8)
조회수
69
[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뉴스레터 23호 / 초기창업패키지 특별 기획 2편 ] 스타트업 역량강화 프로그램, 마케팅 지원사업 실시 외 첨부 이미지



1. 스타트업 역량강화 프로그램, 마케팅 지원사업 실시

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10월 4일 이래 경인지역 내 우수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의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.

제품 및 기업을 알리고 싶은 14개사가 참여하였으며, 지원은 ▲라이브커머스지원, ▲사진촬영지원, ▲홍보영상 제작지원 ▲카탈로그 제작지원, 총 네 가지 방식으로 이뤄졌다.

네 가지 각기 다른 방식의 지원을 통해 기업의 실정에 보다 유효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2. INU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··· 우수 창업아이디어 5건 발굴

'2022 INU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' 우수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12월 23일 개최했다.

본 경진대회는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전 산업 분야의 우수한 창업아이디어·창업자를 발굴하고자 경인지역의 시민, 대학생,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.

경진대회에는 총 30개 팀이 참여하여, 최종 5개 팀이 수상하였다. 대상은 저작운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안한 UMUL팀(팀장 고영민)이 수상하며 인천대학교 총장상과 상품을 수여받았다.

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권역 내 예비·초기 사업자의 창업활동을 장려하고자 한다.

3. 투자 매칭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'INU 투자 데모데이' 개최

우수 창업기업의 투자 매칭을 연계하고, 창업기업과 투자전문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진행한 'INU 투자 데모데이'가 성황리에 종료됐다.

INU데모데이는 11월 4일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에서 전문 투자자가 참여한 가운데 투자를 희망하는 우수기업 5곳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 투자발표를 진행했다.

발표 종료 후 참여기업에 대한 투자 전문가 간의 1:1 투자컨설팅이 이루어졌고, 투자 네트워킹 기회 역시 제공되었다.

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자체 데모데이를 통해 인천대학교 가족회사의 투자기회 확대와 네트워킹 구축에 기여하고자 한다. 한편, ‘INU 투자 데모데이’는 23년 1월에 다시 한 번 개최될 예정이다.

4. 초기창업패키지 오프라인 네트워킹 데이

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11월 24일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및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수혜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오프라인 네트워킹 데이를 실시했다.

이번 네트워킹데이에는 2022년도 선정기업뿐 아니라 2019년도 졸업기업까지 참여했으며,

▲피칭 & 보이스코칭, ▲사업화 및 R&D 지원전략, ▲R&D 및 TIPS 합격 사업계획서 샘플 분석에 대한 강의를 통해 수혜기업이 초기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이후에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이 이루어졌다.

향후에도 선정기업의 후속관리 및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특강 및 네트워킹 데이가 개최될 예정이다.

5. 2022 INU 창업지원단 '송년의 밤' 개최···160여개 창업기업 한자리

지난 12월 12일 ‘2022년 INU 창업지원단 송년의 밤’이 개최되며, 2022년 인천대학교에서 발굴·육성한 160여개의 창업기업이 한 자리에 모였다.

인천대학교 강현철 부총장,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이한섭 센터장 등 내외빈 인사가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2022년도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3개사가 발표를 통해 성장 노하우를 공유했다.

이날 행사에 참여한 인천대학교 강현철 부총장은 “오늘 이 자리가 우리 대학과 함께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이 되길 바란다. 2023년도 모든 기업이 한 걸음 더 도약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.”고 밝혔다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